티스토리 뷰

생활의 지혜

치매예방 방법 운동이 최고

이슈어바웃 2018. 12. 10. 22:19

치매예방 방법 운동이 최고

 100세 시대 아니 요즘은 100세 이상의 시대입니다. 날이 갈수록 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기대여명이 늘어나기 때문이지요~치매가 오기 전 단계가 경도인지 장애입니다. 나이가 들면 건망증이 생긴다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증상이 경도인지 장애 일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 한다면 치매로 넘어갈 수 있으니 간과하면 안됩니다. 치매가 와서 치료제를 찾기 보다는 치매예방 방법을 안다면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회지에 의하면 일주일에 5회 30분정도 심장이 두근 거릴 정도의 운동을 하는게 치매 발생 위험을 40% 이상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치매예방 방법 운동에는 어떤 운동이 있을까요? 가장 좋은건 빠른 걸음으로 걷기 입니다. 유산소 운동도 될 뿐만 아니라 가장 무리가 가지 않은 운동법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수영이 좋다고 해요~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을 하는 연령대가 중년 이상의 나이이기 때문에 무리한 헬스나, 런닝같은 경우는 자칫 몸에 무리가 갈 수 있고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이 될 수 없습니다.


치매 예방에 음식이나 질환(당뇨,고지혈,혈압 등) 관리도 중요하다고 하지만 치매의 위험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건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망증이 지속된다면 나이 들어서 자연스럽게 오는 퇴화가 원인이라고만 생각하지시 말고, 검사를 한번 받아 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