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을 제대로 시작하려 하다 보니,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와 신고할 것들이 참 많네요.. 
신원확인을 위해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생겨서 발행방법 찾아낸걸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요청하는 이유는 4대보험을 체납하는 경우는 건실한 회사로 보지 않겠다는 겁니다.


쉽고 빠르게 핵심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 고지내역을 클릭, 보험료 고지/납부현황 클릭 후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PDF로 발급된 파일을 출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발급이 됩니다. 

댓글